Ex-Präsident Roh ist tot / 23. Mai 2009 / Zeit Online


남한

노무현 전대통령 사망

남한의 전대통령 노무현, 협곡 아래로 추락한 뒤 심각한 머리 부상을 입은 채 발견


노무현은 토요일 이른 아침 동행 한 명과 함께 산책을 위해 집을 나서 산으로 떠났다고 남한의 통신사인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후 그는 머리가 심각하게 다친 채로 한 골짜기에서 발견되었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도착한 직후 부상으로 숨졌다고 한다. 산책에 동행했던 사람은 사망사건의 상황에 대해서 일단은 어떠한 말도 하지 않았다.

노무현의 이전 비서실장이었던 문재인은 노무현 대통령이 한 바위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확인했다. 노무현은 한 비리사건에 연루된 상태였다. 경찰은 노무현의 죽음을 둘러싼 상황을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62세의 노 전 대통령은 가족에게 유서를 남겼다고 한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노 전 대통령은 이 유서에 그가 겪은 힘든 시간에 대해 썼다고 한다.

정부는 전 국가수장의 죽음에 유감을 표했다. 그러나 대변인은, 공식적인 입장은 사망을 둘러싼 상황에 대한 설명이 나온 뒤에 하겠다고 밝혔다.

2008 12, 노무현의 5년간의 임기는 끝났다. 다음해 4월에는 자신에 대한 비리의혹으로 조사를 받았다. 의혹의 근본적인 부분은 한 사업가로부터 노무현 본인 또는 그 가족구성원이 임기 동안 큰 금액의 뇌물을 받았다는 것이었다.

62세의 노 전 대통령은 대부분의 혐의들을 부인했다. 그러나 자신의 가족이 사건에 연루된 것에 대해서는 국민에게 사과했다. 그의 동지들은 그가 받은 조사들이 정치적으로 기획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seinen Verletzungen erlegen
sich über et.4[jn.]/zu et. Äußern
Selbstmord begehen
Abschiedsbrief


Comments

Popular Posts